뉴질랜드

뉴질랜드 워홀 준비 신체검사 해운대 백병원 [위치/주차]

헬레나네 2022. 5. 22. 13:0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헬레나에요!!

 

이번에는 해운대 백병원에서 뉴질랜드 워홀 비자 신체검사받은 썰을 풀 거예요

 

 

자 여기서 워홀이 뭐냐!

워킹홀리데이라고 일도 할 수도 있고 여행도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워킹홀리데이는 협정 체결 국가 청년(대체로 만 18~30세)들에게 상대 국가에서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의 문화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어떤 나라가 있는지 보고 싶으신 분은

밑에 주소로 들어가서 보여주세요!

https://whic.mofa.go.kr/contents.do?contentsNo=3&menuNo=3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워킹홀리데이란?

워킹홀리데이는 협정 체결 국가 청년(대체로 만 18~30세)들에게 상대 국가에서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의 문화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우리나라는

whic.mofa.go.kr

 

전 호주에서 워홀 생활을 하고 온 사람으로서 더나이 들기 전에

빨리 여기저기 다른 나라를 많이 가보자!라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워홀은 저에게 딱 적합한 비자에요

 

그렇지만 2년 동안 또 코로롱 때문에 아무 곳도 갈 수 없을 때

진짜 너무 온몸이 근질근질했어요

 

그래서 전 호주 다음으로 캐나다 또는 뉴질랜드 가려고 했는데

역시 캐나다가 저에게 비자를 주지 않았어요

그래서 뉴질랜드를 선택했답니다!!

 

 

제 친구는 뉴질랜드 가고 싶었는데 캐나다 가게 되었어요 ㅋㅋㅋㅋ

저희 너무 웃기죠??

 

저는 출국을 내년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제 친구도 내년에 가는 비행기표를 샀고요

 

여튼! 비자를 신청을 하면 이민성에 제 신체검사 정보를 줘야 하는데 

또 아무 병원이나 가면 안 된답니다

 

비자 신체검사 병원 리스트는

 

강남 세브란스 병원, 신촌 세브란스 병원

(ㅜㅜ 주소가 인식이 안되더라고요 )

 

https://gs.severance.healthcare/gs/index.do

 

 

 

서울 삼육 의료원

https://visa.symcs.co.kr/app/reservation/regForm1.do

 

비자신체검사 예약 - 삼육서울병원 일요일 정상진료

신체검사시 유의사항

visa.symcs.co.kr

가톨릭대학교 여의도 성모병원

https://www.cmcsungmo.or.kr/hospitalguide.visa.sp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에서는 환자들이 진료과, 클리닉, 전문센터의 의료진 정보를 통해 진료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예약, 검사, 처방 등의 내역을 볼 수 있는 진료차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www.cmcsungmo.or.kr

해운대 백병원

https://www.paik.ac.kr/haeundae/info/visa_medical_checkup.asp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진료과 진료과 감염내과 내분비내과 류마티스내과 소화기내과 신장내과 심장내과 알레르기내과 혈액종양내과 호흡기내과 간이식·간·담도·췌장 외과 갑상선·내분비 외과 대장항문외과 소아

www.paik.ac.kr

이렇게 있답니다!

 

먼저 비지 신청을 성공하셨다면 반은 다하신 거예요!

그리고 위에 있는 병원들 중 1군데에 가서 하셔야 하는데

 

 

 

 

그전에 예약하시는 거 잊지 마세요!!

 

뉴질랜드 워홀 비자는 엑스레이만 찍으시면 돼요

 

 

 

그리고 여권을 꼭 챙겨 가셔야 해요!!

저는 집이랑 가까운 해운대 백병원에 갔어요

 

 

 

 

 

서류 작성을 다하고

디지털카메라로 사진을 찍힘 당했어요

사진 보니까 몰골이 말이 아니 더 구더라고요 ㅋㅋ

 

 

여튼 여자분들은 머리끈을 챙겨가는 게 좋아요

엑스레이 찍을 때 머리 위로 올려야 하거든요

 

 

다른 나라 신체검사들은 의사 선생님도 만나고 한다던데

뉴질랜드는 엑스레이만 하면 돼서 빠르게 끝났어요

그리고 해운대 백병원은 1층에 도착하면 에스컬레이터 타고 내려가면

 

 

 

피아노가 보이는데 피아노 옆 에보시면 비자센터라고 보인답니다!

 

 

 

저는 한 9만 원 정도 했는데

다른 병원들은 다를 수 있어요

그리고 끝나면 종이 두장을 주는데

그건 메일로 보내주시는 E-Medical이랍니다

혹시 모르니까 종이 버리시면 안돼요!

 

 

그리고

 

주차장은 해운대 백병원 주차장은 지하도 있고 지상도 있어요

저는 지하에 주차를 했어요

 

주차권은 1층에 안내데스크 가서  차번호를 이야기해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저는 무사히 신체검사를 잘 끝냈답니다 

 

 

 

그럼 다음번에 더 유용한 이야기로 찾아뵐게요

 

 

 

뉴질랜드 워홀 비자신청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워홀) 비자 신청 하는법 {이민성 가입/비자신청} 회원가입 필수

안녕하세요 헬레나에요~! 오늘은 제가 뉴질랜드 이민성에 회원 가입, 비자 신청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왔답니다 자 일단 먼저 뉴질랜드 워홀 신청 전에 회원 가입은 필수겠죠?? 뉴질랜드가 항

hellenareview.tistory.com

 

안녕!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