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영어공부 시작하기 어려울땐 [ 파피베어 “ POPPYBEAR” ] 기초영어/ 회화 / 비즈니스 영어 / 일상 / 문법 / 토픽 / 화상 영어 / 성인영어

헬레나네 2023. 6. 1. 07:4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

.

헬레나에요!

 

다들 아시다시피

 

뉴질랜드에서 워킹홀리데이 생활 중인

워홀러 중 한 명이랍니다

 

 

이렇게 자기소개를 하면

다들 제 영어실력이 좋을 거라고 하시더니 더라고요.

 

 

말씀드리자면 전 많이 늘었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진짜 영어로 막 뱉고 다녔기 때문이죠.

 

 

어느 정도였냐면

 

She, he, it에 be 동사로 are을 붙이는 수준이었거든요.

 

 

그래서 이건 안 되겠다 싶어서 찾아보던 영어클래스

 

제 조건은 일단 시간! 시간이 제일 중요했어요.

 

일 때문에 오후 저녁 시간대 수업을 찾고 있었어요.

 

전 다들 아실만한 유명한 파**, Y** 등등 얼마나 많이 다니고 포기했으면

 

책이 학원 별로 다 있었어요.

 

 

그렇게 방황하다가 찾게 된 제겐 뉴질랜드에 생활에서 

빼라면 뺄 수 없는 영어 클래스를 찾았어요.

 

거기는 바로 

 

 

 

"파피베어"

 

[파피베어 - Home]

온라인 랭귀지스쿨

poppybearenglish.modoo.at

 

 

{POPPYBEAR}

 

 

 

 

전 처음엔  많이 걱정했던 거 같아요.

제가 너무 기초이기도 하고 리스닝도 그리고 영어를 막 뱉어서 

그게 제일 걱정이었어요.

 

하지만 걱정은 금물 저의 영어실력을 멱살 잡고 끌어올려주신 

 

저희 영어선생님... 감사합니다.

 

보고 계신가요..?

 

 

 

 

첫날은 영어 테스트를 보고

 

그리고 영어 테스트 이후에 상담 매니저님과 이야기를 더 충분히 하고 

 

 

그리고 나면 제일 중요한

 

공부의 방향성을 물어보시면서

 

그거에 맞춰서 영어공부를 시작해요.

 

 

 

 

1:1

2:1

3:1

등등이 있는데

 

그거 아시나요 그 유명한 말...

 

내가 영어 못하는 이유는 친구 때문이다

제가 영어로 이야기하면 틀릴까 봐 친구 눈치 보고 

그리고 틀리면 친구가 비웃지는 않을까? 하는?? 

그런 마음을 가진다라고 하더라구라요.

 

 

전 사실 그런 건 없었지만

 

초보자는 1:1 영어 추천해요.

저도 1:1 하면서 선생님이 저에게 집중해서

더 정확하게 제 문제점을 파악해 주시고 

피드백을 빠르게 받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받은 후 복습은 필수였고요.

 

근데 본인이 다른 사람들과도 토론 그리고 그 사람의 의견도 들어보고 싶다 하시면 

보통 2:1, 혹은 3:1 많이 듣으시더라고요.

 

 

그리고 수업은 온라인으로 하기 때문에

 

그게 제일 좋았어요 어딜 가지 않고 컴퓨터만 켜면 바로 할수록 있었어서요.

 

 

수업이 끝난 후 그룹 수업은 수업 주제의 바탕으로

제 그룹수업 팀원과 대화하며

수업 중에는 궁금한지 몰랐는데 대화하다 보면

 

궁금한 점이 생기더라고요 그건 또 따로 메모해서 

다음시간에 복습한 거와 함께 선생님에 물어보며

 

지난 시간 배웠던 내용을 다음 수업시간에 상기시킬 수 있게 해 주셔서 

영어공부가 집에서도 재미있게 할 수 있다고 느끼게 해 주신답니다.

 

 

 

이래서.. 제가 영어를 못하는 거였어요!! 

 

 

 

그래도 다들 요즘 인스타, 유튜브, 쉐도잉으로 영어공부 많이 하시더라고요

 

 

근데 전 인풋도 물론 중요하지만

아웃풋을 더 중요시 여겨요.

그리고 이 영어 문장이 어떤 상황에 어디서 쓰이는지

이게 바른 표현이 맞는지 매번 의문을 가졌어요.

 

 

그래도 저에겐 선생님이 계시니까 선생님께 물어보고

그리고 그 문장에 맞는 상황극도 하면서 배워서 그런지

 

더 기억에 잘 남더라구라요.

 

 

 

그리고 선생님이 한국어, 영어 둘 다 가능한 분이셔서 더 좋았어요.

 

 

 

예를 들어 영어문장을 이야기했을 경우 상황 설명도 해야 하는데

설명조차 안 되는 영어 실력이었기에

 

 

 

제가 원하는 까다로운 조건들을 완벽하게 들어맞던 곳은 

바로 여기 파피베어 영어클래스였어요

전 여기 파피베어 영어 클래스에서 영어가 재미있고 쉽다는 걸 배웠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영어클래스라 나만 알고 싶은 영어 공부 방법이었는데...

 

 

 

 

 

그래도 좋은 다 알려주고 나눠야 한다고 배웠으니

 

 

 

 

 

다들 영화 자막 없이 보고

영어 원서 책 읽으며 

외국인과 프리토킹하는

그날까지 파이팅!!

 

 

 

 

 

전 영어 선생님이 제가 영어가 많이 늘어도

선생님은있어야 한다는 주의 이기 때문에

 

이 클래스를 오래 함께 했으면 해요.

 

 

 

 

그럼 안녕~

 

다음번에는 더 유익한 정보 들고 올게요

 

 

곰도 사랑한 꿀

 

꿀 어디서 사야할지 고민이라면 33년간 장인이 만든 “합천벌사랑“ 추천 | 자연산꿀 | 아카시

안녕하세요 헬레나에요! 다들 저 뉴질랜드에 사는거 알고 계시죠..? 이제 제가 곧 돌아갈 날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그래서 기념품 관련해서 찾아보다가 뉴질랜드에서 유명한 마누카 꿀 아시나요

hellenareview.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