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리뷰

여수 가볼만한곳 {여수 맛집} "여수 딸기 모찌" 여수 여행 코스 [ 위치 / 가격 / 보관 방법 / 운영시간 ] 여수 여행 선물 1위 (내돈내산)

헬레나네 2022. 6. 21. 11:5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헬레나에요

 

오늘은 여수 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인 

 

"여수딸기모찌"

 

 

이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실 여기는 저도 몰랐는데 어느 순간 여수의 명물이 되어있더라고요

 

 

여수에서 이순신 장군님 광장 있는 쪽에 맛집이 좌르륵 있답니다

 

 

그래서 한 바퀴를 돌기 위해 저희는 서시장도 나중에 갈 거여서

서시장 쪽에 있는 교동 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이순신 광장 주차장이 분명 가깝긴 하지만

이순신광장 주차장은 1시간 무료이고

 

교동 주차장은 2시간이 무료이기 때문이에요!

조금 멀더라도 시장 쪽 걸어오면서 소화시키면서 시장도 둘러보는 게 국룰 아닌가 여?? ㅋㅋ

 

 

여수딸기모찌는 사실 오픈런해야 했어요

 

저희가 도착했을 때 문 열기 30분 전이었는데 거기에 1분이 오픈하기를 기다리고 있으시더라고요

 

여수딸기모찌는 쉬는날이 없더라구요

 

밑에 시간을 잘 확인 하시고 가세요!

 

위치는 링크 걸어 둘께요

 

https://map.naver.com/v5/search/%EC%97%AC%EC%88%98%20%EB%94%B8%EA%B8%B0%EB%AA%A8%EC%B0%8C/place/1451774192?placePath=%3Fentry=pll%26from=nx%26fromNxList=true&c=14218479.6570923,4128588.8250353,15,0,0,0,dh 

 

네이버 지도

여수딸기모찌

map.naver.com

 

그래서 저희도 얼른 가야겠다 하고 

 

가기 전에 바다 김밥은 사야 하지 않을까?? 했었어요

 

우선 이순신 광장 앞에 앉아서  먹을 거 펼쳐놓고 먹는 게 계획이었어서

 

바다 김밥을 먼저 들려줄게요

 

여기도 유명해요

 

링크 걸어둘게요 바다 김밥에 관한 건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https://hellenareview.tistory.com/40

 

이순신 광장 맛집 {여수 맛집} " 바다 김밥 " [ 메뉴 / 위치 / 가격 ] 여수 여행시 추천! 예약없이 사

안녕하세요 헬레나에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여수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수 여행했을 때 여수 도착후 달려서  오픈런한 곳 중 한 곳을 알려드릴게요 거기는 바로바로!! "바다 김밥" 여기는 예약

hellenareview.tistory.com

 

 

김밥을 구매 후 여수딸기모찌에 들렀답니다

 

 

 

할머님한테서 기술을 배워서 3대째 내려온 기술을 손녀가 2년 전에 매장을 오픈했다고 해요

 

캐릭터 너무 귀엽지 않나요..?

 

요렇게 광장 바로 모퉁이쪽에 누가 봐도 여긴 모찌 가게 줄이다 하는 표시가 있어요 ㅎㅎ

 

제가 도착했을 때는 한 5분 정도 앞에 계셨어요

 

기다리고 있는데 앞에 갑자기 놓이는 양산..?

 

 양산 주시는 거 너무 귀엽고 사장님의 귀여움이 묻어났어요 ㅎㅎ

이런 센스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메뉴를 보시면 딸기모찌,모찌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 이렇게 3가지가 있어요

보통은 딸기모찌를 많이 사가시더라고요

(왜냐면 제일 유명한 데다가 맛이 다양해요)

 

맛이 녹차맛, 백앙금, 이순신 찹쌀떡 등등 많았어요

 

메뉴에 혼합 가능한 것도 기본도 있었는데  

 

저희는 6구 기본으로 샀어요

 

아! 그리고 여기서는 10구 이상 사야지 보냉백을 주세요

 

안 그러면 그냥 종이백에 아이스팩 넣어 주신답니다

(보냉백을 사용하시지 않으신다면 2시간 안에 드셔주셔야해요)

 

 

다음번에는 모찌 아이스크림이랑 녹차맛 딸기모찌도 먹어보고 싶었어요

(따로 먹을 수 있는 자리는 없어요!)

 

 

드디어 먹는 딸기모찌!!

 

 

 

 

 

 

그러고 찾은 저희의 먹방 자리!

 

바로 옆에 광장 쪽에는 못 앉게 해서 거북선 쪽에 벤치가 있길래

 

거기서 저희는 펼쳐놓고 먹었어요 ㅎㅎ

 

 

 저는 그럼 다음번에 또 여수 여행 리뷰 들고 올게요

 

 

그럼 안녕~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