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실업급여를 받는 도중 취업할경우 취업사실 신고 하는법

헬레나네 2022. 7. 2. 10:3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헬레나에요

 

 

오늘은 제가 실업급여를 받는도중 취업을하게되면 해야할

 

"취업사실 신고"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해요

 

 

다들 아시나요? 저도 지금 실업급여를 받고있는상태인데

 

며칠전에 좋은곳에 일자리를 구했답니다

 

 

예전에 일하던곳은 3D직종이라 엄청 걸어다녀야했고

그뒤로 몸이 많이 안좋아졌었는데

 

지금은 사무직일을 구해서 일을 다니는중이에요~

 

 

그러다 문득 제가 실업급여 받는게 생각이났고 

다음번 회차 실업급여 받기 전에 취업사실 신고를 해야했어요

 

 

먼저 취업사실 신고전 필요한건

근로계약서입니다!!

 

기업과 제가 계약한 근로계약서가 있어야지 

제가 취업한 사실을 알수있기떄문에 

필수라는거 잊지 마세요!! 

 

 

그럼 근로계약서가 준비 되셨다면

고용보험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고용보험

 

고용보험

* 본 모의계산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모의계산은 소정근로시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www.ei.go.kr

 

로그인을 해주신뒤

 

 

 

 

실업급여칸 2번째 페이지에 취업사실 신고를 클릭해줍니다

 

 

 

클릭후 들어가면 취업신고 작성 페이지가 나올꺼에요

 

회사명,취업방법,주소 등등 취업한 기업에 관련한걸 적어 주시면되요

 

 

 

 

 

그리고 이렇게 아까 준비해둔 근로계약서를 첨부해주시고

 

 

 

 

 

 

 

 

확인만 눌려주시면 제출이 완료되었어요

 

 

 

바로 일주일 지나지않아서 처리를 해주신답니다 

 

 

 

처리과정을 알고싶으시다면

 

 

 

페이지 클릭전 오른쪽에 보시면 나의 민원신청 숫자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확인 해보실수있어요!

 

 

 

 

 

저는 며칠 지나지않아 실업급여 기간동안 구직 활동한게 인정이되어 구직급여가 들어 왔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