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병아리콩 삶는법 병아리콩 (칙피) 칙팝, 후무스 만드는법 레시피 [다이어트 간식으로 최고!]

헬레나네 2022. 5. 26. 13:00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레나에요

 

오늘은 병아리콩 칙팝과 후무스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사실 집에서 병아리콩을 불려서 밥에 넣어먹었지

이렇게 요리하는 건 처음이에요

 

후무스는 제가 좋아하는 먹방 유튜버인 나도 언니가 만드시는 거 봤어요

보고 궁금하다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만 하다가 이렇게 만들게 됐어요

 

 

병아리콩 칙팝은 또 다른 요리는 없을까 하다가 찾은 게 병아리콩 칙팝이였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다니.. 안 할 수 없었어요

웬만한 과자보다 더 좋았어요!

 

병아리콩은 이집트콩 또는 칙피라고도 불려요

병아리 콩을 닮았다고 해서 병아리 콩이라고 불리나 봐요

(전 아무리 봐도 잘..)

 

 

 

요즘에는 세상이 좋아져 버려서 삶은 병아리콩이 캔으로도 나오는데

저는 캔은 뭔가 인위적이라고 생각해서

제가 직접 삶는답니다

(제가 고생을 사서 하는 편이라고 어머니가 자주 말씀해주셔요 ^^)

 

 

 

오늘은 병아리콩 하나로 2개의 요리해보려고 하니까요

 

매우 길고 긴 여정이니 끝까지 봐주세요!

 

 

자 그럼 먼저 주인공인 우리 병아리콩을 불려야겠죠??

병아리콩은 일단 4컵 정도 불렸어요

 

 

전날 저녁에 물에 재워두고 

오늘 아침에 깨웠답니다 ㅎㅎ

밤새 불린 콩물은 버려주시고

새물을 받아서 냄비에 넣어주세요

물은 콩의 2배 정도 되게 넣어주세요

 

그리고 20분 정도 삶아 줄게요

전 압력밥솥으로 해서 20분이지 또 다른 냄비로 했으면 30분 했을지도 몰라요

그리고 뜸을 들입니다

(저는 콩이 덜 익었을까 봐 뜸 들이는 거예요)

 

다 익은 게 확인이 되신다면 콩과 삶은 물은 분리해주세요

(삶은 물은 따로 모아주세요!!)

 

먼저 후무스 만들어볼게요

삶은 콩 2컵을 믹서기에

넣고 

카놀라유 2큰술

참깨 4스푼

소금 조금

후추 조금

다진 마늘 조금

레몬즙 2큰술

콩삶은 물 반컵정도 넣고 갈아줍니다

만약 농도가 되직하다면 삶은물 더 넣어주세요

그리고 체에 걸러주시면 후무스 완성!

 

 

그럼 이제 칙팝만 남았네요

 

이건 매우 쉬워요

아까 분리해둔 콩에 올리브유, 소금, 후추, 카레, 핫소스, 파마산 가루, 꿀,케찹을 넣고 마구마구 섞어줍니다

(전 파마산 가루가 없어서 피자 시킬 때 따라오는 파마산 치즈가루를 이용했답니다)

 

 

이건 시즈닝을 얼마나 하냐의 차이여서 짠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넣어서 섞으시면 돼요

그리고 180에서 10분 정도 굽고 뒤적거려주세요

 

다시 200도에서 5분 정도 구워주시고 색깔 보시고 더 구워주실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 3분 정도 더 구워줬어요!

옥수수보단 더 갈색인 느낌? 황금 브라운색보다 살짝 더 진한 색으로 구워주시면 됩니다

 

색깔 이쁘지 않나요??

 

 

저희 부모님도 너무 좋아하시는 간식이라서 소개 한번 해봤어요

제가 진짜 똥 손인데 이 정도 만든 거면

진짜 쉬운 거예요!

 

자 그럼 다음번에는 더 맛있고 유용한 레시피를 가져올게요

 

안녕~

반응형
LIST